백세건강법과 사상체질



백세 시대의 백세 건강법과 사상 체질

백세시대의 백세건강법과 사상체질

백세 시대의 백세 건강법과 사상 체질   백 년 건강   https://youtu.be/NfYcR9gkCCw

백세 건강법, 생활 습관으로 인한 생활 습관병, 성인병 ..








백세시대다. 20 ~ 30 년 전만하여도 자주 가던 곳이 바로 환갑 잔치였다 . 매년 십간 (十干), 십이지 (十二支)를 이용하여 하나의 간지 (干支)가 만들어진다. 올해는 황금 돼지해 기해년이다. 십간, 십이지를 조함하여 매년 바뀌는데 60 년이되면 같은 이름의 간지가 만들어진다 . 올해의 기해년은 60 년만의 기해년 인 것다. 간지가 다시 돌아 오면 오래 산 것을 축하하여 환갑 잔치를 하였던 것이다 .

그런데 요즘은 환갑 잔치가 없어졌다. 평균 수명이 83 세가되면서 60 세는 한창 일할 나이가 된 것이다. 칠순 잔치도 잘 안하고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아졌다 . (60)을 전후로하여 퇴직을 하였는데 갑자기 오래 살게 되니 혼돈스러운 경우가 많아졌다 . 몸과 마음은 한창 일할 나이인데 퇴직을하고 나니 남은 인생이 30 ~ 40 년이 남은 것이다. 수명이 짧을 때는 큰 문제가되지 않았으나 이제는 걱정거리가 된 것이다 . 어떻게하면 남은 제 2의 인생을 살아갈 것인가가 화두가 되었다 .

오래 살더라도 많은 병으로 고생을하고 산다면 의미가 없다 . 건강하게 즐겁게 사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백세 시대의 백세 건강법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자한다 .

백세 시대의 건강 조건은 무엇일까?

특별한 병이 없어야한다. 특히 성인병이 없어야한다. 고혈압, 당뇨병, 동맥 경화, 심장병, 간 질환, 폐 질환 등의 대사 질환의 성인병 은 있어도 당장 인체에 영향을주지는 않는다 . 그러나 다른 병들이 생긴다면 치명적으로 영향을주게되며 병이 더 악화되거나 잘 안 낫게하기 때문이다 .

비만하지 않아야한다. 옛날에는 못 먹어서 병이되었지만 요즘 은 너무 많이 먹어서 병이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 심장 질환, 간 질환, 혈관 질환, 뇌 질환, 난치병 등도 비만 해지면서 순환에 영향 을 주어 인체에 많은 영향을 준다 .

음식물의 소화를 잘시켜야한다. 의외로 소화 기능에 문제가 많은 경우 가 많다 . 속이 쓰리거나 역류성 식도염, 위염, 위궤양, 위통이 있거나 소화가 안되는 등 다양한 증세가있다 . 원하는 음식을 먹여야하는데 먹지 못한다면 충분한 영양 공급을 못하고 체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

대, 소변의 배설이 잘되어야한다. 우리 몸 안에 불필요한 성분들은 바로 바로 배설을해야 독소가 생기지 않는다 . 배설이되지 않는다면 독소가 몸 안으로 역류가되어 인체에 영향을 준다 .

수면을 잘해야한다. 잠을 잘 자야 정신적으로 편하고 안정 이되는데 잠을 못 잔다면 뇌의 순환이 안되어 정신적으로나 뇌 질환에 영향을주기 때문이다 . 불안, 두통, 현훈, 정신 이상 등의 다양한 증세가 올 수있다 .

아프지 않아야한다. 손, 발, 팔, 다리, 허리, 목 등의 통증이 지속적으로 온 다면 생활을하는데 움직임에 제약이되고 삶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 아픈 원인이 내부 장기로부터 오는 경우 는 그 원인을 치료하여야하지만 내부적 인 원인이없이 온다면 바르지 못한 자세 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하여 오는 경우가 많다 .

어떻게해야 백세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까?

바른 음식, 바른 자세, 바른 마음이 중요하다.

먼저 바른 음식이다. 우리가 먹는 것이 중요하다. 술, 육류, 고열량의 음식,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음식, 가공 식품, 짠음식, 매운 음식 등의 음식을 먹는다면 각종 성인병 , 내과 질환, 비만, 심혈관 질환, 간 질환 등에 영향을 준다. 맑은 음식, 자연식, 곡류, 야채, 과일, 생선 등의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먹는다면 더욱 좋다 .

다음은 바른 자세이다.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더라도 나쁜 자세 로 생활을한다면 척추 , 관절에 영향을 주며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통증이 오게된다. 또 나쁜 자세가 오래된다면 척추에 영향을 주어 척추에서 오장 육부로 나가는 신경에 영향을 주어 내부 장기에도 영향을 준다 .

마지막으로 바른 마음이다. 잘 먹고 바른 자세를하더라도 마음이 편하지 않으면 병이 생긴다 . 스트레스, 긴장, 분노, 화병, 조급함, 욕심 등도 정신적 인 질환에 영향을 주고 뇌에 긴장이되면 전신의 오장 육부에도 영향을 주어 각종 증세로 나타난다 .

100 세 건강을 위하여 바른 음식, 바른 자세, 바른 마음을 갖는다면 건강한 삶을 100 세까지 유지할 수있을 것이다.

 

자신의 사상 체형, 사상 체질에 맞는 그림을 눌러보세요, 자세한 체질과 특성이 나옵니다.

 

 



사상 체질 (다이어트) 전문 우리 한의원 

 디스크 (사상 체형 교정, 통증) 전문  조상들 말 한의원

 대한 한의 동통 학회 회장

대표 원장 김 수 범 한의학 박사

www.wooree.com       www.iwooridul.com

안드로이 트폰 무료 앱 다운로드 ?

 



SelectionFile type iconFile nameDescriptionSizeRevisionTimeUs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