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비만



잘 안 빠지는 얼굴비만

 

우리 몸은 부모님으로부터 타고나서 몸이 형성이 되거나 음식습관, 생활습관, 직업, 자세 등에 의하여 몸의 체형이 긴다. 또한 시대에 따라서 미남 미녀의 기준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 시대에 잘 맞는 체형을 타고 나야 한다. 어쨌든 우리의 생활이 여유가 생기면서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 그래서 요즘에는 외형적인 면이 매우 부각이 되는 시대이다.

비만에서 다른 부위는 어느 정도 조절이 가능하지만 가장 힘든 부분의 하나가 얼굴비만이다. 두개골에 약간의 살이 붙어 있으므로 다른 부위에 비하여 살이 많이 안 붙으며 두개골의 영향을 많이 받는 부위이기도 하다. “선풍기 아줌마와 같이 특이한 경우도 있지만 드문 경우이다.

얼굴과 몸

얼굴은 몸과 서로 관련이 되어 있다. 체격이 큰 사람은 얼굴도 큰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실제 주위의 사람들을 보면 항상 그렇지는 않다. 어떤 여성은 얼굴이 작고 가름하여서 살이 안찐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복부와 하체의 살이 적지 않게 많다. 반대로 얼굴이 크고 살이 쪄 보이는데 실제로는 몸매는 날씬하여 날아 갈 것 같은 사람도 있다. 이러한 경우는 많지는 않지만 종종 있는 경우이다. 또 어떤 사람은 살이 찌면 얼굴 살만 찌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살이 빠지면 얼굴 살만 빠지는 경우도 있다. 어쨌든 문제는 큰바위얼굴이나 얼큰이이다.

어떻게 하면 주름이 없고 두턱살이 없으며 얼굴피부에 탄력이 있고 젊어 보이는 가가 관심이다. 젊어 스마트하게 보이려면 얼굴의 군살이 없어야 한다. 또한 얼굴의 살이 많으면 몸도 살이 쪄 보이는 경우가 많다. 반대로 살이 많아도 얼굴이 작으면 비만해 보이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은 얼굴살을 빼려고 한다. 그러나 다름 주위와는 다르게 얼굴살을 빼는 것은 쉽지가 않다.

얼굴살

어떻게 하면 얼굴 살을 뺄 수 있을까? 얼굴살이 빠지는 경우는 서로 다르다. 가장 잘 빠지는 경우는, 전체적으로 살이 많으면서 얼굴 살도 많이 쪄있는 상태이다. 이들은 복부의 살이 빠지면 얼굴 살도 빠지는 것이 일반적인 경우이다. 그래서 얼굴 살은 하나도 빼지 않아도 복부의 살을 꾸준히 빼면 전체적으로 살이 빠져서 얼굴도 가름해지고 얼굴도 작아진다. 치료는 복부의 습담(濕痰)을 없애고 대변과 소변의 배설을 도와주면 복부의 살이 빠지면서 같은 비율로 얼굴의 살도 빠진다.

얼굴부종

그 다음으로는 얼굴만 붓는 경우이다. 전체적으로 살이 별로 찌지 않았고 얼굴의 골격도 크지 않은데 잘 붓고 빠지고를 반복하다 부은 것이 안 빠지면서 그대로 살이 되는 경우이다. 이런 경우는 일반적으로 화와 열이 많고 항상 긴장을 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경우이다. 또 혈액순환이 안 되고 신장의 기능이 되지 않아서 부으면서 온다. 치료는 화와 열을 내려주고 목, 어깨, 얼굴의 긴장을 풀어주어 상체의 순환이 잘되게 하며 신장의 기능을 도와주어야 한다.

얼굴만 수척

살이 빠지면 팔, 다리, 복부의 살은 안 빠지는데 얼굴의 살만 주로 빠지는 경우이다. 이 경우는 긴장, 스트레스가 극심하고 고민이 많은 경우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살을 빼려고 하여도 얼굴살이 빠질까보아 살을 못빼는 경우이다. 살을 빼기전에 긴장, 스트레스의 요소를 먼저 제거하여 마음을 안정시켜야 한다.

큰머리 얼굴

가장 잘 안 빠지는 경우가 두개골이 큰 경우로 흔히 큰머리얼굴이나 얼큰이라호 하는 경우이다. 조금만 살이 붙어도 달덩이와 같고, 살이 빠지면 뼈가 바로 드러나서 차갑고 강한 인상을 준다. 지방이 별로 없어 살을 뺄 것도 없는 경우로 얼굴에 조금만 살이 붙으면 전체적으로 살이 많아 보인다. 이러한 경우에는 뼈를 깍아 내지 않는한 현실적으로 살을 빼기는 힘들다. 그렇지만 얼굴이 큰 경우를 보면 대게는 이목구비도 큰 경우가 많아 서구적이고 미인형이다.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잘하면 큰 문제는 없다. 방송인 중에 유명한 사람이나 능력있는 여성들에게 얼굴이 큰 사람이 많이 있다. 자신을 갖고 생활을 할 필요가 있다.

 자신과 비슷한 사진을 누르면 자신의 사상체질을 알수 있습니다.^__^

 

 

사상체질(다이어트)전문 우리한의원

 디스크(사상체형교정,통증)전문 우리들한의원

 대한한의동통학회 회장

대표원장  김 수 범 한의학박사

www.wooree.com      www.iwooridul.com

우리들한의원QR코드


SelectionFile type iconFile nameDescriptionSizeRevisionTimeUse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