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과 사상체질

2012년 대통령후보를 보는 사상체질적 특성과 건강법

점점 대통령후보 선거일이 다가 오고 있다. 야권후보의 단일화도 아쉬운 대로 되었다. 이번 선거의 큰 흐름은 박근혜, 문재인의 대결로 갈 예정이다. 그 외에도 5명의 후보가 등록하여 19대 대통령가 진행이 된다. 안철수 후보의 사퇴로 인하여 안후보를 지지하던 국민들이 어디로 갈지가 최대의 관심이기도 하다. 후보들 간의 큰 실수가 없다면 안후보를 지지하던 층이 선거에 어느 정도 참석을 하고 누구를 지지하는가에 따라서 당선자가 결정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각 사상체질에 따른 특성과 대통령으로써의 장단점, 건강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태양인

사상체질에서 대통령의 적임자는 태양인이다. 태양인은 탁월한 능력, 영웅적인 기질, 국민을 이끌고 갈 지도력, 난세의 어려움을 헤쳐 나갈 능력, 거대한 이상과 희망 등을 갖는 뛰어난 인물이다. 자신의 개인적인 욕심, 허위, 과장, 모임 등을 떠나서 나라와 민족을 생각하고 미래를 걱정하며 오직 앞으로만 전진해 나가는 능력을 갖고 있다. 다른 체질과는 다르게 시공간을 초월하는 사차원적인 생각을 하고 역사적인 관점을 가지고 행동한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많은 시련과 고난이 예상이 된다. 순수한 마음과 이상을 가지고 일을 이끌고 가기에는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다. 국회의원이상의 대통령이 되고자 하면 혼자서의 힘으로 되지 않는다. 많은 도와주는 사람이 있어야 가능하다. 그런데 이들은 대통령과 같은 마음을 갖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 개인적인 이해와 목적을 가지고 움직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 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이끌어 갈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한데 중간에 다른 사람들에 의하여 싹을 키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현실에 잘 적응을 못하면 돈키호테와 같은 취급을 받는다. 현실에 적응하지 못하고 이상만을 쫓아다니는 사람이 되고 많다. 시대와 현실이 잘 적응하면 영웅이 되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사회의 낙오자와 같은 사람이 된다. 태양인은 폐대간소(肺大肝小)의 장부를 타고난다. 폐의 기능이 강하고 간의 기능이 약하다. 폐의 발산하고 위로 상승하는 기운이 강하며, 흡수하고 저장하는 기운은 약하다.

외모적인 면에서는 이마가 넓고 귀가 크고 목부위가 다른 부위에 발달을 한 반면에 허리가 약한 것이 특징이다. 눈매가 강하여 남을 압도하는 듯하고 청력이 뛰어나며 목소리가 징소리와 같이 굵고 강하다. 병적으로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대로 되지 않으면 참지 못하고 화를 낸다. 그래서 구토하는 증세가 많아 먹고서 바로 토하거나 아침에 먹은 것을 저녁에 토하거나 저녁에 먹은 것을 아침에 토하는 증세가 있다. 또 기(氣)가 위로 많이 오르다 보면 하체의 기능이 약하여 아무 이유없이 다리의 힘이 빠지거나 오래 걷지 못한다. 여성의 경우에는 아무 병이 없으면서 임신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기를 내리고 안정을 시키는 음식이 좋다. 붕어, 새우, 조개, 문어 등의 어패류, 포도, 머루, 다래, 솔잎, 감, 앵두, 모과, 순채나물, 메밀, 냉면 등이 좋다.

소양인

소양인체질은 태양인과 같이 빠르게 반응을 하며 불의를 보면 참지를 못한다. 남을 위한 봉사정신도 강하며 머리의 회전도 빠르다. 일을 파악하는 능력이 빠르며 자신이 잘못했다고 생각을 하면 빨리 수정을 하여 바꿀 수 있다. 단점이라면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표현하여 상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면이 있고 말이나 행동을 한 후에 후회를 많이 한다. 은근한 끈기가 부족하여 일을 하다가 포기를 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하는 일보다 남에게 보여지는 것에 대하여 관심이 많은 경우가 많다. 실속보다 가식이 있을 수 있다. 남들과 잘 융화하고 소통하는 것이 필요하다.

외모를 보면 눈매가 강하며 살이 찌지 않고 얼굴은 갸름하며 코는 날카로운 편이며, 열이 많은 편이며 머리가 많이 벗겨지는 편이다. 비대신소(脾大腎小)하여 열이 많고 소화가 잘 되지만 허리, 신장기능이 약하다. 평소에 명상, 단전호흡, 기공, 음악감상 등으로 마음을 안정하는 것이 좋다. 운동은 상체운동보다 하체운동을 중심으로 천천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음식은 태양인과 같은 새우, 조개, 오징어 등의 해물류, 어패류도 좋다. 소양인에게는 돼지고기, 오리고기, 등푸른 생선, 생선회, 오이, 날배추, 상추 등의 신선한 야채, 딸기, 수박, 참외, 바나나 등의 시원한 여름과일 열대 과일이 좋으며 보리, 팥, 녹두 등이 좋다.

태음인

태음인체질은 느긋하고 안정적이고 매사에 신중하게 행동을 한다. 행동으로 옮기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한번 하고자 마음먹으면 끝까지 하는 끈기가 있고 성취력도 강하다. 자신의 감정표현을 잘 하지 않으며 남들과 잘 소통하는 면도 있다. 단점이라면 변화를 싫어하고 고집이 세며 욕심이 많은 편이다. 음식, 재물에 대한 것 뿐만 아니라 일, 명예, 권력 등에 대한 욕심도 포함이 된다. 욕심을 버리고 남을 위한 마음이 필요하다.

태음인은 외모로 보면 후덕하고 살이 통통하거나 뼈대가 굵으며 이목구비가 크고 비만한 편이다. 간대폐소(肝大肺小)하여 무엇이든 몸 안에 쌓아 두려하고 비만하고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등의 성인병이 생기기 쉽다. 고단백의 저칼로리 음식을 먹고 소식을 하여 비만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좋은 건강상태를 유지하기 위하여서는 운동이나 목욕을 하여 땀을 흠뻑 내주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비결이다. 체질에 맞는 음식이라면 소고기, 장어, 대구와 미역, 김, 파래 등의 해조류, 호도, 잣, 밤, 땅콩의 견과류, 버섯류, 콩류, 된장, 두부 등의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소음인

소음인 체질은 꼼꼼하고 정확하고 완벽을 추구한다.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며 남에게 피해를 받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것에 대하여 매우 힘들어한다. 남들의 앞에서 나가는 것보다는 남을 위하여 도와주는 역할을 많이 한다. 단점은 사소한 것을 잊지 못하고 오래 기억을 하며, 자신의 직위나 명예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 한번 권력을 잡으면 오래 간직하고 싶어한다. 소극적인 자세보다 적극적이고 대담하고 거시안적인 마음과 행동이 필요하다.

소음인의 외모는 단정하고 이목구비가 오밀조밀하니 짜임새가 있고 완벽해 보이며 체구는 작고 마른 편이 많다. 신대비소(腎大脾小)하여 신장의 기능은 강하나 소화기능이 약하다. 조금만 신경을 써도 소화가 안 되며 체력이 약한 것이 단점이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서는 항상 자신의 체력을 관리하여야 한다. 몸을 따듯하게 하고 소화가 잘 되는 것을 먹으며 운동은 자신의 체력에 맞게 하며 땀이 스미는 정도에서 멈추어야 한다. 땀이 많이 나면 탈진이 된다. 음식은 따듯한 성질의 음식을 소화될 수 있을 만큼만 먹는 것이 좋다. 닭고기, 양염소, 꿩, 개고기, 명태, 추어탕, 도미, 조기, 멸치, 민어, 시금치, 미나리, 양배추, 파, 마늘, 생강, 고추, 사과, 귤, 토마토, 복숭아, 오렌지, 찹쌀, 차조, 감자 등이 좋다.

자신의 사상체형,사상체질에 맞는 그림을 눌러보세요, 자세한 체질과 특성이 나옵니다.

사상체질(다이어트)전문 우리한의원

디스크(사상체형교정,통증)전문 우리들한의원

대한한의동통학회 회장

대표원장 김 수 범 한의학박사

안드로이트폰 무료앱다운로드

www.wooree.com www.iwooridul.com

우리들한의원QR코드